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힌트/재무

도박빚 개인회생 주식 코인 빚 탕감 가능한가?

도박빚 개인회생 주식 코인 빚 탕감 가능한가?

 

오늘은 말 못 할 채무 (은행 빚 · 신용카드 빚 · 주식 빚 · 코인 빚 · 도박 빚 · 사채 빚 등)의 고통 해결을 위해 개개인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빚 청산하기 방법을 함께 고민해드리고 있기에 지금 비공개 상담 신청해 보세요 ~♡

 

(개인회생파산신청 비공개 상담 신청하기▶)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여러 재무적 문제와 마주하게 됩니다.

가령 초중고 · 대학의 교육과정에서 학자금 문제라든지 사교육비 지출을 시작으로 결혼을 앞두고 전세나 내 집 마련을 위한 대출금 · 결혼 후 자녀가 생기는 경우 자녀 양육비와 사교육비 지출에 각종 공과금과 보험료 · 생활비 지출하고 나면 직장인 월급 300만 원 내외로 남는 것이 없습니다.

 

아니 오히려 빚을 지지 않는 것만도 다행인 상황이지만 경제적 상황이 여의치 않아 빚을 지게 되며 요즘처럼 갑자기 마주한 코로나19 상황과 금리 급등 등으로 이자는 불어나고 물가 상승 여파로 지출은 계속 늘어나며 결국 연체로 이이지기도 합니다.

 

이에 신용카드 돌려 막기로 버텨보지만 결국 늘어난 원금과 이자는 감당할 수 없는 상황으로 내몰리며 이를 해결코자 출처를 알 수 없는 사금융에 손을 벌리거나 주식이나 도박으로 한 방에 해결해 보려 빚투에 임해 보지만 역시나 상황은 더욱 힘겨워지며 빚 때문에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상황으로까지 내몰리기도 합니다.

 

 

늘어난 원금과 이자는 감당할 수 없는 상황으로 내몰리며 결국 신용불량자로 힘겨운 삶이 시작되며 빚 독촉전화와 채권 추심 가정방문으로 이어지며 빚의 악순환에 빠져있는 경우 개인회생파산신청 통해 빚에서 벗어나 새 출발의 시작을 여실 수 있기에 포기는 금물입니다.

 

 


그럼 개인회생사례 통해 빚 청산하기 방안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개인회생제도는 개인 채무자가 월급에서 월평균 생계비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3년 동안 (기존 5년에서 3년으로 단축) 성실히 변제하면 나머지 채무에 대해서는 면책을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2023 개인회생 최저생계비 기준표

 

① 원금과 이자 합산 총 채무 금액 5,000만 원 정도

② 월 수입은 아르바이트 140만 원 가정

③ 2023년 개인회생 최저생계비 기준 1인 가구 최저생계비 120만 원 가정

 

개인회생신청절차

 

월 소득 140만 원 - 1인가구 최저생계비 120만 원 = 20만 원
개인회생 월 변제금 20만 원 * 3년 (36개월) = 총 720만 원 변제
나머지 채무 42,800,000원 면책받을 수 있습니다.

 

 

※ 다만 채무에 이르게 된 경위부터 채무 금액 · 직장 월급 · 부양가족 등 종합하여 개인의 상황을 고려하여 개인회생 월 변제금이 책정되기에 개개인에 따른 개인회생 변제금 달리 책정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현실적인 방법으로 빚에서 벗어나 새출발의 시작을 여실 수 있습니다.

 

다만, 각 법원에서 주식 개인회생이나 도박빚 개인회생 · 코인 빚 탕감 관련하여 개인회생파산 신청자격 등 보다 엄격한 기준을 요구하고 있기에 현재의 상황에 대하여 법률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현실적인 채무해결 방안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개인회생파산신청 관련하여 빗에서 벗어나 새 출발의 시작을 여실 수 있도록 개개인의 상황에 맞는 현실적인 채무개혈 방안을 제시해 드리고 있기에 지금 행동에 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