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힌트/재무

개인회생 월급으로 개인회생 월변제금 사례 얼마?

개인회생 월급으로 개인회생 월변제금 사례 예시 얼마?

 

코로나19 사태가 누그러져 한 숨 돌리나 싶더니 주식과 비트코인 폭락에 여기에 금리 폭등과 물가 상승 앞에 대출을 받아 집을 구입했지만 이자가 감당되지 않아 경매로 넘어가거나 높은 금리로 인해 이자에 허덕이다 카드 돌려막기로 버텹봅니다.

 

하지만 늘어난 원금과 이자는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러 뭔가 한 방에 해결코자 빚투 주식이나 비트코인 · 도박에까지 손을 대보지만 결국 연체로 빚 독촉전화와 채권추심 가정방문으로 빚 때문에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상황으로까지 내몰리기도 하는데요.

 

 

은행/ 카드/ 사채/ 연대보증 빚 등 개인회생파산 통해 새 출방의 시작을 여실 수 있기에 극단적인 생각은 절대금물 이에 오늘은 개인회생 신청 시 월급에서 어느정도 제외 한 개인회생 월변제금 계산 사례 예시를 들어보고자 합니다.

 

 

 

 

개인회생 월변제금 사례

 

개인회생 모든 채무 조정 대상 모든 채무를 조정 대상 (주식 빚 · 사채 빚 · 사금융 포함 등)으로 하며 채권자의 동의 없이 원금 탕감이 가능하며 가장 힘겨웠던 채권자의 독촉 및 추심행위를 중지, 금지 시킬 수 있습니다.

 

1. 9,000만 원 탕감!


1억 500만 원의 비트코인 투자 빚이 있는 20대 직장인 서 모씨,

개인회생 후 9천만 원 탕감!


개인회생 변제금 월 상환금액 40만 원





2. 3,260만 원 탕감!


3,800만 원의 생활비 빚이 있는 30대 프리랜서 초 모씨,

개인회생 후 3,260만 원 탕감!


개인회생 월 상환금액 15만 원

 

 

 

 

3. 2억 3,000만 원 탕감


2억 6,000만 원의 주식투자 빚이 있는 60대 퇴직자 이 모씨,

개인회생 후 2억 3,000만 원 탕감!


개인회생 월변제금 50만 원 × 5년

 

 

 

개인파산제도의 경우 신청자가 파산선고 후 면책 결정이 나면 채무 전액을 탕감을 수 있으며 면책이후 신용불량 기록이 삭제되며 각종 압류들도 해제와 파산한 기록이 남지 않아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4. 전액 탕감


4억 9,000만 원의 사업자금 빚이 있는 40대 자영업자 강 모씨,

개인파산 후 전액 탕감!


월 상환금액 0원

 

 

 

※ 개인회생변제금의 경우 채무에 이르게 된 경우부터 부양가족 · 직장 및 월급 정도 · 채무금액 등 개개인의 현재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책정되기에 개인회생 월 변제금은 개개인마다 달리 책정될 수 있습니다.

 

그럼 개인회생 변제금 예시를 들어 설명드려보겠습니다.

 

 

 

예시) 개인회생 월급 기준 개인호생 월변제금 계산 얼마? 


① 채무 금액 5,000만 원

② 월 소득 150만 원 (아르바이트 가정)

③ 1인가구 최저 생계비 1.246,735원 (간편하게 설명 드리기 위해 120만 원 가정)

 

 

④ 개인회생 월 변제금 얼마?


개인회생 월급 (150만 원) - 1인 가구 최저생계비 (120만 원 가정) = 월 변제금 (30만 원)

개인회생 변제기간 3년 동안 (36개월) × 월 변제금 30만 원 = 총 10,800,000원 성실히 납부하시면 나머지 채무 39,200,000원 면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2023년 개인회생 최저생계비 기준표를 참고 하셔서 개인회생 월급 대비 1인가구 · 2인가구 · 3인가족 · 4인가구 · 5인가족 · 6인가구 개인회생 월변제금 대략적으로 계산해보실 수 있습니다.

 

 

※ 단, 개인회생변제금의 경우 채무에 이르게 된 경위부터 채무금액 · 직장 및 월급 · 부양 가족 등 개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책정되기에 개개인에 따른 개인회생 월 변제금은 달리 책정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파산신청 관련 비공개 상담

 

현재 주식 빚 비롯하여 비트코인 빚 · 은행 빚 연체 · 사채 빚 · 도박 빚 때문에 더 이상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고 극단적인 선택은 금물, 개개인의 상황에 가장 현실적인 빚탕감 방안을 마련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개인회생 월급 기준으로 개인회생 월변제금 계산 사례 예시를 올려드려보았습니다.

 

말 못할 채무의 고통 혼자 고민하지 마시고 지역에 관계 없이 1:1 상담 통해 가장 적합한 채무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해 드리고 있기에 안내 받아보셔서 하루 빨리 빚에서 벗어나 새 출발의 시작을 여시길 바랍니다 (_ _)

 

 

☞ 개인회생파산신청 궁금증 상담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