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흔적/삼시세끼

딸기 세척 보관법

바나나가 먹고 싶어 마트에 들렸다

딸기의 빨간 속살과 향긋한 내음에 이끌려 하나 업어왔다죠 ^^,,


딸기에는 비타민C 부터 페놀, 안토시아닌, 라이코펜 등

다양한 영양소가 가득인데요.


딸기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의 피로, 시력저하 개선에 도움을 주고,

폴리페놀 성분은 심장질환 예방과 암세포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죠.


비타민 c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고,

펙틴은 변비예방과 혈관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또한, 라이코펜 성분은 노화방지와 동맥경화 예방, 항암효과까지라니

딸기 효능 알면 알수록 맛나고 더 먹고 싶어지네요 ㅋㅋ



<정말 탐스럽고 맛갈 스럽죠 ^^>



딸기에는 잔류 농약이 있을 수 있기에 딸기 세척법을 소개드릴께요.

우선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주고,

약 1분 정도 물에 담구었다 소글물에 헹구어주면 되세요.


그리고, 한 번에 다 먹을 수 없는 경우 딸기 보관법은

꼭지를 떼지 마시고,

비닐봉지에 넣고 0℃ 정도에 보관하시면 조금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죠.


저는 딸기를 가져오면 먹을 것만 세척하고,

1/3은 냉동실에 얼려 나중에 두유와 함께 먹구요.


나머지는 비닐봉지에 넣어 보관 후 다음 날이면 저의 뱃속으로 ㅋㅋ


하루의 흔적 ~ 딸기야 딸기야 뭐하니 나랑 놀자 ^^ㅣ익,,

'하루의 흔적 > 삼시세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식 과일 감귤  (0) 2016.12.19
면채반 우거지 갈비 해장국?  (0) 2016.12.16
저녁 외식메뉴 부대찌개  (0) 2016.12.05
대구알탕과 꽁치구이  (0) 2016.12.02
따근한 뼈다귀해장국  (0) 2016.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