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흔적/취미

공기정화 식물 녹비단 키우기

마트에서 그 모습에 반해서 입양해온 녹비단 ㅋㅋ 어떻게 하면 잘 키울 수 있을까해서 녹비단 키우는 방법을 찾았다죠!

 

녹비단 키우기는 반양지에 건조하게 유지하면서 한달 1~2회 물주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서 키우면 좋다기에 일단 발코니에 두었다죠. ^^,,





그런데 요즘 비소식이 많았는지 잎이 하나 둘 떨어지기 시작하네요 t,, t 건강하게 자라주렴 ^^,, 녹비단은 공기정화 식물로 인기 있다는데요. 그 모습이 일단 매력적이고, 일산화탄소나 암모니아, 폼알데하이드, 벤젠 등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제거해준다네요.

 

또한, 낮에는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밤에는 산소를 방출해주고 미세먼지 정화와 전자파 제거 능력도 뛰어나다네요.


하루의 흔적 ~ 무엇보다 꽃이피면 돈벼락 맞는다는 속설이 있다는데 음.. 살짝 욕심이 나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