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루의 흔적/일상

어버이날 외식메뉴 민물장어

조금 뒤늦은 감이 있지만 어버이날을 맞아 시골고 GO Go 다들 제때에 맞춰 도착을 해준다죠. 그리고, 어버이날 외식메뉴는 민물장어로 정하고 출발을 했다죠 ^^,,





민물장어 사이즈 보이시죠 이렇게 큰 사이즈는 처음 ㅎㄷㄷ 장어는 보양식이기는 하지만 부작용이라면 지방과 단백질 함량이 높아 많이 섭취 시에는 소화 장애가 있을 수 있기에 비위가 약하거나 설사가 잦은 사람, 임산부는 피해주시는 게 좋다고 한다죠.






장어가 얼마나 실한지 ㅋㅋ 밑반찬이랑 같이 나오는 올갱이국과 갈비탕도 시켰는데 엄지 척 ^^,, 오랜만에 제대로 된 곳에서 외식을 했네요.






요렇게 직접 먹기 좋게 나누어 주시고 양념까지 불판 3곳에서 지글 지글 ^^,, 장어 효능은 비타민 A, B, E 가 풍부해 노화 방지와 생리작용,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죠.





또한 불포화지방산과 EPA, DHA 등 오메가 3지방산이 풍부해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하구요. 콜라겐과 단백질은 해독 능력과 세포 재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몸이 허하고 피곤하며 자는 동안 식은 땀이 나는 등 음기가 허한 경우 장어가 좋으며, DHA는 기억력과 학습능력 향상에 또한 다들 아시는 것처럼 불포화지방산은 혈액순환을 도와 정력 증강에 좋다죠 ^^,





허약 체질에 좋은 정력보강제 장어는 어버이날 외식으로 민물장어 부모님이나 가족 모두를 위한 탁월한 선택 같으네요 ㅋ


하루의 흔적 ~ 건강하시고 사랑합니다 ^^ㅣ익,,